[마감][광주] 2023년도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문헌정보과(자료실) 행정실무사(초단시간근로자) 채용 공고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공고 제2023-2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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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도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문헌정보과(자료실) 행정실무사(초단시간근로자) 채용 공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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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도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문헌정보과(자료실) 행정실무사(초단시간근로자) 인력 채용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3년 5월 15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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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내용 |
가. 채용 인원 및 채용 기간
근무 부서 |
채용인원 |
채용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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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헌정보과 |
종합자료실 |
1명 |
2023. 6. 1. ~ 2023. 12. 31. |
나. 담당업무 및 근무시간
근무부서 |
담당 업무 |
채용 인원 |
근무일 및 근무시간 |
문헌정보과 (자료실) |
⦁ 각 자료실 업무 보조 ⦁ 각 자료실 대출 및 반납 업무 ⦁ 기관장이 지정한 업무 |
1명 |
토요일, 일요일 09:00 ~ 17:00(7시간) ※ 휴게시간 1시간 포함 |
다. 근무 조건
❍ 직종: 행정실무사
❍ 근무유형: 초단시간근로자
❍ 보수
- 기본급(시간급 × 월 근무시간)
- 기타 수당
※ 보수는 「2022년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임금 지급 기준」등 관련 지침을 따르며 추후 2023년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임금 지급 기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복무: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관리규정」 적용
※ 우리 회관 내부사정에 따라 근무 팀 또는 업무가 조정될 수 있음.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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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시자격 및 우대조건 |
가. 응시 자격
❍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관리규정」 제15조(채용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해 응시자격이 정지되지 아니한 자
❍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관리규정」 제67조(정년)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 그 밖에 결격사유가 없고 근면성실한 자
나. 우대조건
근무부서 |
우대조건 |
문헌정보과 |
◎ 사서자격증 소지자, 문헌정보과 재학생 ◎ 도서관 근무 경력이 있는 자 ◎ 컴퓨터 관련 자격증 소지자 |
❍ IT분야 자격증(정보처리기사 및 기능사·정보처리산업기사 및 기능사·사무자동화산업기사·컴퓨터활용능력 1·2급,워드프로세서 1·2급) 소지자
※ 1개의 자격증에 대해서만 인정
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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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시원서 접수 |
❍ 공고 기간: 2023. 5. 15.(월) 17:00 ~ 2023. 5. 24.(수) 10:00
-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의 ‘알림마당/구인구직’란 공고
-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 공고
❍ 접수 기간: 2023. 5. 15.(월) 17:00 ~ 2023. 5. 24.(수) 10:00
※ 근무시간 내에만 접수 가능 ※ 주말 접수 불가
※ 점심시간(12:00~13:00) 및 휴관일(5.22.) 접수 불가
❍ 접수 장소: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1층 관리과(☎062-380-8816)
❍ 접수 방법
- 방문 제출: 본인 직접 제출(타인 방문 불가, 신분증 확인)
- 전자우편 접수: gecs380@korea.kr (제출 서류 스캔본 및 자격증,경력증명서 등 증빙서류 첨부)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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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 일정 |
1차 서류심사(자체심사) |
2차 면접심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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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
장소 |
일시 |
장소 |
2023. 5. 24.(수) 1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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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5. 26.(금) 10:00 |
1층 협의실 |
❍ 서류심사: 2023. 5. 24.(수) 10:00 (자체심사)
❍ 면접심사 대상자 통보: 2023. 5. 24.(수) 15:00 이후
- 면접 대상자에 한하여 개별 유선 통보
❍ 면접심사: 2023. 5. 26.(금) 10:00
- 면접심사 대상자는 신분증 지참 후 면접시작 15분전까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1층 소회의실로 입실하여 등록(장소 안내 예정, 1층 협의실)
- 등록시간 안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 채용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서류심사 통과는 무효처리)
❍ 최종합격자 발표: 2023. 5. 26.(금) 17:00 이후
- 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gen.go.kr)의 ‘알림마당/구인구직’란 또는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유선 통보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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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 방법 |
가. 심사 방법
❍ 심사 방법: 서류심사(30) 후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심사(70)
❍ 서류심사: 고득점자 순으로 모집인원의 3배수(문헌정보과)의 면접대상자 선정
❍ 서류심사 평가항목 및 점수
근무부서 |
평가항목 |
점수 |
척 도 |
배점 |
문헌정보과 |
사서 자격증 소지 또는 문헌정보학과 재학 |
10 |
유/무 |
10 |
도서관 근무경력 |
10 |
5년 이상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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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이상 5년 미만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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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월 이상 2년 미만 |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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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월 이하(무경력자 포함) |
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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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사무관리 분야 자격증 소지 여부 ※ 자격증 1개만 인정 |
10 |
워드프로세서·컴퓨터활용능력 1급 /기사자격증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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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프로세서·컴퓨터활용능력 2급 /기능사 자격증 |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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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증 미소지자 |
4 |
※ 서류심사 점수가 동점일 경우 동점자 모두를 면접심사 대상으로 결정
❍ 면접심사: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심사 실시
- 약 10분 전후 면접을 통해 기본 소양, 업무 전문성, 업무 적응 능력, 고객 응대 능력 등을 심사
❍ 면접심사 항목 및 점수
평가 항목 |
점수 |
기준 및 배점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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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
보통 |
미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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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소양 |
20 |
20 |
10 |
5 |
자율배점 |
업무 전문성 |
20 |
20 |
10 |
5 |
|
업무 적응 능력 |
15 |
15 |
10 |
5 |
|
고객 응대 능력 |
15 |
15 |
10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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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
70 |
※ 면접 불참 시 0점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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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접심사 관점
항목 |
내 용 |
기본 소양 |
⦁ 회관 및 직무 지원동기, 개인의 장·단점 및 가치관 |
업무 전문성 |
⦁ 업무이해도, 문제해결력 |
업무 적응 능력 |
⦁ 사회성, 책임감, 적응력 |
고객 응대 능력 |
⦁ 친절 및 서비스 능력 |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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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 결정 |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서류심사 점수와 면접심사 접수의 합산점수의 고득점자를 최종합격자로 선정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
- 지원자 수에 상관없이 미선임하며 재공고 시행
- 면접심사의 평균 점수가 30점 이하인 경우 부적격자로 간주
- 면접 대상자가 1인인 경우 총점이 30점 미만인 자는 불합격 처리함
동점자 처리
- 서류심사 점수가 동점일 경우 동점자 모두를 면접심사 대상으로 결정
- 면접심사 점수가 동점일 경우 ‘기본 소양 – 업무 전문성 – 업무 적응 능력 – 고객 응대능력’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
-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점수가 동점일 경우 면접심사의 동점자 우선순위를 기준으로 합격자를 결정
합격자 취소 및 포기
- 최종 합격자가 개인 사정 등으로 합격을 포기하거나 다음의 위촉 결격 사유가 있을 경우 합격을 취소하고 차순위자를 채용
· 제출 서류의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른 자
· 기타 관계 법령 등에 의해 결격 사유가 있는 자
결과 통보
- 면접심사 대상자: 해당자 개별 유선 통보
- 최종합격자 : 해당자 개별 유선 통보 및 시교육청·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 공고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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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서류 |
구 분 |
제출서류 |
제출일 |
비고 |
지원자 공통 |
- 응시원서 1부 [서식1] - 자기소개서 1부 [서식2] 개인정보 및 고유 식별 정보 동의서 1부 [서식3] - 주민등록등본 1부 자격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 경력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 사서 자격증 또는 문헌정보학과 재학 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 개인이나 임의단체에서 발행한 증명서는 인정하지 않음 |
원서접수 기간 |
모든 서류 원본 지참 |
최종합격자 |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 [서식4] 채용결격사유 부존재 확인서 1부 [서식5] - 공무원 채용신체검사서 1부 (유효기간 1년 이내) - 통장 사본 1부 |
최종 합격 후 해당 기관의 안내에 따름 |
※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필수 지참 ※
❍ 접수 방법
- 방문 제출: 본인 직접 제출(타인 방문 불가, 신분증 확인)
- 전자우편 접수: gecs380@korea.kr (제출 서류 스캔본 및 증빙서류 제출)
※ 채용서류 반환에 관한 고지 ※ 1. 이 고지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른 것으로, 최종합격자를 제외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 제출한 채용서류를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2. 당사 채용에 응시한 구직자 중 최종합격이 되지 못한 구직자는 2023년 5월 27일부터 2023년 6월 11일까지 제출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당사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당사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에는 반환한 것으로 봅니다.(반환청구기간 종료 후에는 반환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바랍니다.) 3.채용서류 반환 청구를 하려는 구직자는 채용서류 반환청구서[서식6]를 작성하여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관리과로 팩스(062-380-8815) 또는 직접 방문 제출하면, 제출이 확인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우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해 드립니다.(채용서류의 반환에 드는 비용은 구인자 부담원칙입니다.) 4. 우리 기관은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2023년 6월 11일까지 채용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그때까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간 보관 후 채용서류 일체를 파기할 예정입니다. 단, 반환요구 시는 원본을 반환하고 사본(스캔본) 등을 5년간 보관할 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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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시자 유의 사항 및 기타 사항 |
❍ 응시원서는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의 소정 양식을 사용하여 작성·제출합니다.
❍ 응시원서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 사항의 착오 또는 누락,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 응시 희망자는 자격 요건 등의 적합 여부를 우선 판단하여 원서를 접수하여야 하고, 기재 사항은 접수 후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응시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채용에 관한 사항을 위반한 자는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응시지원서 접수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합격 포기 또는 결격 사유 등의 사유로 합격이 취소된 경우 차순위자와 채용 계약하고, 차순위자가 없을 경우는 재공고 후 선발할 수 있습니다.
❍ 합격자 통지 후 채용신체검사 및 범죄경력조회를 통해 결격 사유가 확인될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본 채용 계획은 회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관리과(☎062-380-881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