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공지및자료실  >  학과공지    인쇄하기
학과공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수강신청] 도서관실무실습 관련 안내사항
작성자 최원준

도서관실무실습 관련 안내사항


우선 아래의 내용과 비슷하게 진행될 예정이며 이것이 확정은 아닙니다. 차후에 관련 내용을 추가해서 공지할 예정이니 해당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어 수강신청시 참고 바람니다.

※ 해당 내용은 아직 완벽하게 구상된 내용이 아닙니다. 차후에 추가적으로 많이 수정될 예정입니다.

   참고용도로만 봐주시기 바람니다.


1. 실습유형
- 과목명 : 도서관실무실습
- 내  용 : 문헌정보학 교과과정에서 습득한 이론과 방법이 도서관 및 정보센터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실습하고 경험함으로써 조직문화, 업무처리, 전문가 역할, 인간관계 등에 대한 실무 감각, 적응력, 취업의지를 높인다.
- 학  점 : 2학점


2. 실습시기
- 주 40시간 X 3주, 총 120시간 (5월에 진행) 혹은
- 주 16시간 X 7.5주 총 120시간 (주말을 이용)
※ 5월에 진행될 경우 담당교과목 교수님 명의로 공인출석계 서류를 발급해 드립니다.


3. 실습과정
1) 실습전 오리엔테이션 진행 (3~4월)
2) 실습지 선정 및 공문발송(3월~4월)
- 실습생이 원하는 기관을 선정하여 진행하되 실습생이 직접 기관과 논의 후 결정
- 신청이 힘들경우 학과사무실과의 협력으로 진행
- 결정이 되면 차후 학과사무실에서 공문과 함께 관련 내용 발송

3) 실습진행 (5월, 주말일 경우 4월부터 시작)
4) 실습보고서 작성 (5월 말, 6월 초 작성)
5) 각 기관 담장자의 실습보고서에 따른 성적평가 (6월)


4. 작성해야할 문서 또는 보고서
1) 실습신청서
2) 실습신청서 공문
3) 실습생 인적사항
4) 도서관실무실습생 서약서 
5) 실습지도자 인적사항 
6) 실습생 출근부 
7) 실습일지 
8) 실습종결평가서(학생용) 
9) 실습평가서(대학발송-기관평가용)

첨부파일